게시판A

우리가족 건강을 챙기는 물 레시피

관리자
2019.12.03 18:25 5,212 2

본문

d3771495e3e8696e2a405d79a3910b84_1534582730_6013.jpg
 

* 우리가족 건강을 챙기는 물 레시피 *


▣ 여자를 위한 물 


1. 오디물

생리 활성물질이 많이 함유돼 있으며, 비타민이 칼슘, 칼륨 함량이 높아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받는 추세예요. 철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어지럼증을 동반한 빈혈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. 


2. 생강물

동의보감에서 [생강은 따뜻한 성질을 지녔으며, 풍한과 습기를 없애준다] 라고 설명돼있습니다. 따라서 생강을 끓인 물을 마시게 되면 따뜻한 성질이 몸에 퍼져 냉증개선에 도움이 되요. 특히 속이 차서 소화가 안 되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. 


3. 율무물

율무물을 마실 경우 노폐물이 잘 걸러져 체외로 배출되고 무기질과 질 좋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윤기를 주고 건성피부에 보습 효과를 높이는 등 피부미용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. 


4. 당귀물

당귀는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진통효과가 있으며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요. 한 달에 한 번 월경으로 인해 부족한 혈액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또한 보혈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생리불순 예방에도 좋습니다. 


5. 계피물

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계피물은 차가운 기운을 풀어주고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하며 비교적 부작용이 없습니다. 단 속이 쓰리거나 혈압이 높은 사람은 마시지 말 것! 



▣ 남자를 위한 물 


1. 감잎물

감잎물을 마시면 원활하지 못한 혈류로 인해 쌓인 몸 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빼낼 수 있게 돼 몸이 가벼워 지고 혈류의 흐름도 한결 개선됩니다. 


2. 복분자물

복분자를 먹으면 소변 줄기에 요강이 뒤집어 진다고 할 정도로 양기를 보강하는데 최고입니다. 또 간을 보호하며 눈을 밝게 하고 머리털이 희어지지 않도록 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 


3. 도라지물

특유의 향을 가진 도라지는 뭉치고 쌓인 기운을 풀어주고 순환을 돕습니다. 또 기관지나 가래로 고생할 때도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 


4. 칡 물

칡은 열을 다스리는 작물로 섭취 시 몸 속 열을 내려줍니다. 음주 후 칡 물을 마시면 빠르게 갈증해소가 되면서 점차 주독이 풀려납니다. 또 스트레스로 인해 어깨 근육이 뭉쳤거나 뻐근할 경우에 마시면 근육이완에 효과가 있습니다. 


5. 구기자물

예로부터 늙지 않게 하는 약초로 유명한 구기자는 활성 산소배출을 돕는 항산화 식품으로 노화방지에 탁월하여, 중년 이후 몸 속에 부족하기 쉬운 음기를 보충합니다. 



▣ 아이를 위한 물 


1. 황기물

황기는 폐 기운을 보강해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감기에 잘 걸리는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약재입니다. 인삼과 마찬가지로 세포의 활동성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는데,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인삼보다는 황기를 추천합니다. 


2. 귤피물

귤 껍질은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치밀어 오르는 기를 내려주고, 막힌 기를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. 기를 순환시켜주고, 소화작용을 원활히 해 밥을 잘 먹도록 돕습니다. 식전에 마시면 식욕부진을 사라지게 하고, 식후에 마시면 소화제 역할 


3. 둥굴레물

체력이 떨어진 아이들이 마시면 약해진 기운을 보충해 주는데 좋습니다. 


#건강 #건강정보 #건강뉴스 #건강식품 #건강관리 #시선건강 

#레시피 #다이어트 #홈다이어트 #운동 #좋은글 #좋은글귀


댓글 2
이은총
2019.12.03 19:19
좋은정보 감사합니다
이 경숙
2019.12.04 08:31
좋은 정보 감사합니다

댓글쓰기

확인
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.